본문 바로가기

맥스 어만,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집무실에 걸려 있던 글

알바트로우스 2022. 11. 14.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진정 바라는 것

'맥스 어만'

소란스럽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침묵 안에 평화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포기하지 말고 가능한 모든 사람들과 잘 지내도록 하세요. 조용하면서도 분명하게 진실을 말하고 어리석고 무지한 사람들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세요. 그들 역시 할 이야기가 있을 테니까요.

목소리가 크고 공격적인 사람들을 피하세요. 그들은 영혼을 괴롭힙니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자신이 하찮아 보이고 비참한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더 위대하거나 더 못한 사람은 언제나 있기 마련입니다.

당신이 계획한 것뿐만 아니라 당신이 이루어 낸 것들을 보며 즐거워하세요. 아무리 보잘것없더라도 당신이 하는 일에 온 마음을 쏟으세요. 그것이야말로 변할 수밖에 없는 시간의 운명 안에서 진실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는 일에도 주의를 기울이세요. 세상은 속임수로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상에 미덕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치지는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높은 이상을 위해 애쓰고 있고 삶은 영웅적인 행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 본연의 모습을 찾으세요. 가식적인 모습이 되지 마세요. 사랑에 대해서 냉소적으로 되지 마세요. 아무리 무미건조하고 꿈이 없는 상태에서도 사랑은 잔디처럼 돋아나기 때문입니다. 

 

나이 든 사람들의 충고는 겸손히 받아들이고 젊은이들의 생각에는 품위 있게 양보하세요. 갑작스런 불행에서 자신을 보호하려면 영혼의 힘을 키워야 합니다. 그러나 쓸데없는 상상으로 스스로를 괴롭히지 마세요. 두려움은 피로와 외로움에서 생겨납니다. 자신에게 관대해지도록 노력하세요.

당신은 나무나 별들과 마찬가지로 우주의 자녀입니다. 당신은 이곳에 머무를 권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느끼든 느끼지 못하든 우주는 그 나름의 질서대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느님과 평화롭게 지내십시오. 당신이 그분을 어떻게 생각하든 당신의 노동과 소망이 무엇이든 시끄럽고 혼란한 삶 속에서도 영혼의 평화를 간직하세요. 서로 속이고, 힘들고, 꿈이 깨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늘 평안하고 행복하려고 애쓰세요.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인생의 방향을 기억하라 우리가 현재 어디에 머물러 있는가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다. - 홈스 Oliver W "시간 관리 같은 것은 신경 쓰지 말거라. 달력과 시계를 없애 버려. 그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언제나 기쁠 수만은 없다. 너무 행복한 상태에만 집착하지 말아라.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다. 기쁨도 슬픔도 결국에는 다 적응하게 된다. 그러니 새로운 시작에 집중해라.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