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 당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 교촌한옥마을 동궁과월지 황리단길

알바트로우스 2022. 9. 13.

최근 경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일 추천코스,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등 여행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당일치기 여행코스 선정과 경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핫플레이스인 경주 월정교에 대해 유래, 야경 등 다양한 팩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경주 당일치기 추천 여행코스는 이렇게!?

 

이 글의 작성자인 저는 경주에서 20년 정도 살고 있는 지역민입니다. 최근에는 경주 황리단길이 관광의 최고 중심지가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경주를 방문하시는 경우라면 경주 당일 여행코스로 "황리단길 - 교촌마을 - 첨성대 - 동궁과 월지(야경) - 월정교(야경)" 코스 정도로 해주시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짧은 시간 아주 알찬 경주 당일 여행코스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소개드린 경주 당일 추천 여행코스는 도보 이동도 가능한 비교적 근접한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서 더욱 관광하기가 편리합니다.

 

 

경주 당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야경)!!

 

 

모든 관광지가 너무 훌륭하지만,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곳은 따로 있어요. 바로 야경을 안보고 가면 후회한다는 경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입니다. 경주 월정교는 단연 야경이 NO.1인 곳이죠. 문천을 가로질러 물 위에 반사된 월정교를 보며 추억을 남기시길 강추합니다. 경주 추천 여행코스인 월정교는 연인들끼리, 가족간, 부모님과 함께 모두에게 다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경주 당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 유래

 

야경핫플인 경주 월정교의 본격적인 투어에 앞서 많은 분들이 월정교 유래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팩트로 말씀드리자면 경주 월정교는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 깃든 장소입니다. 원효대사가 파계를 감행하면서까지 요석공주와 맺은 사랑의 무대가 되었던 요석궁과 문천인 이곳에 지금의 월정교가 찬란하게 세워졌다는 월정교 유래입니다.

 

 

경주 당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 야경투어!!

 

다양한 여행지를 다녀 보면 야간에 조명으로 인해 그 운치가 더 좋아지기도 하지만 사진 촬영에 방해를 받는 경우도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주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월정교는 주변에 조명을 최소화 하여 문천 돌다리를 건너며 물에 반사된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야경투어 핫플 입니다. (오른쪽 낮에 모습과 왼쪽 야경 차이가 많이 나죠?)

 

 

경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추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으로 월정교(야경투어), 동궁과 월지(야경투어)가 있습니다. 낮 보다는 밤에 야경을 감상하시는게 더 운치가 있고 멋집니다. 둘 중 한 곳만 가야 한다면 비교적 시간 소요가 적은 월정교가 단연 압권입니다. 참고하셔서 기억에 남는 멋진 추억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